버클리음대

버클리음대의 입시 준비 및 제출서류
관리자 19-04-12 19:11 6,380 hit

버클리음대에 합격을 위해서는 4가지를 생각하셔야합니다.

1. 오디션

2. 면접

3. 학교성적

4. 영어성적

 

1.오디션

버클리는 여타 음악대학과는 다르게 입학 이후에 전공을 정하게 되어있습니다. 결국, 연주자가 아닌 작곡 전공을 하려해도 버클리 입학을 위해서는 무조건 오디션을 보셔야 합니다. 국내에는 서울재즈아카데미에서 매년 10~11월경에 열리고 있습니다. 오디션은 버클리 음대의 교수님들이 직접 한국으로 오셔서 치뤄집니다. 오디션은 약 15분으로 5분 이내의 자유곡, 즉흥연주, 초견, 청음으로 이루어집니다. 

 

2. 면접

오디션 당일날 영어로 약 15분간 면접을 보셔야합니다.  영어 실력, 음악적인 배경, 인성 등이 평가됩니다.

 

3. 학교성적

고등학교 성적증명서와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또는 졸업예정증명서를 영문으로 봉인된 상태로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검정고시를 보신 분들은 교육청에서 검정고시 합경증명서와 성적증명서를 떼시면 됩니다. 그리고 대학을 한 학기라도 마치신 분들은 대학교 성적증명서도 포함하여 제출하셔야 합니다. 제출하실때 Educational Credential Evaluators (www.ece.org) 같은 기관을 통해 공증을 거쳐야합니다. 

서울재즈아카데미에서는 ECE 공증에 난항을 겪는 분들을 위해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문의는 erinlee.sja@gmail.com으로 바랍니다. 

 

4. 영어성적

모국어가 영어가 아닐 경우, IELTS는 6점 이상, TOEFL은 iBT 72점 이상 취득하여 제출하셔야 합니다.

 

 

고로, 버클리 입시에 필요한 제출 서류는 성적증명서, 졸업증명서/졸업예정증명서, 영어성적 입니다.

SAT나 에세이, 추천서는 필수가 아닙니다만, 본인이 제출을 원한다면 아래 주소로 보내셔도 됩니다.

Berklee College of Music 

Office of Admissions 

1140 Boylston Street 

Boston, Massachusetts 02215

 

 

+ 버클리음대 서류제출 관련: https://www.berklee.edu/admissions/undergraduate/supportingmaterials

+ 버클리음대 ECE 관련: https://www.berklee.edu/admissions/undergraduate/credentialevaluation
 

㈜에스제이에이뮤직 · 사업자등록번호 : 114-81-69705 ·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25길6(웨스트브릿지), B2,B1,1,3,4층 · Tel. 02-766-7779 · Fax. 02-742-1068

COPYRIGHT (C) SJA. ALL RIGHTS RESERVED. login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