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ard

  • 공지

  • 구인구직

  • 신문고



[44기/기타/김지호] SJA에서 배운 것을 토대로 '버클리음대' 합격
운영자 19-05-29 10:17 1,489 hit

안녕하세요 여러분! 현재 유튜브에서 핑거 기타리스트로 활동 중임과 동시에 SJA 44기 기타과 졸업생 ‘김지호’라고 합니다. 저는 SJA를 다니면서 정말 다양한 수업들 속에서 공부하며 실력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SJA에서 배운 것을 토대로 세계적인 음악대학, ‘버클리 음대’까지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을 바탕으로 어떤 부분이 저에게 도움이 되었는지 솔직한 후기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저는 ‘전공과목 - 즉흥연주법’과 ‘앙상블(합주)’ 수업이 실력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솔로 기타리스트로 활동하여 합주나 즉흥연주에는 많이 취약하였지만 ‘전공과목 - 즉흥연주법’을 들으며 여러 가지 ‘스케일’ 및 ‘이론’들을 단계별로 공부하며, 동시에 유명 재즈 스탠다드 곡들도 자유롭게 연주하며 여러 가지 연주 테크닉 및 표현 방법들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앙상블’ 수업 속에선 전공별 학생들과 화합하며 전공 수업 속에서 배운 것들을 활용도 하고, 재즈 외에 팝, 락, 펑크 등 다양한 음악들을 무대에서 직접 연주할 수 있어서 가장 재미있었던 수업일 뿐만 아니라 저의 음악의 범위를 넓히는 것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으로, 저는 버클리 음대 진학 준비과정 중 SJA의 도움이 가장 컸다고 생각합니다. 국내 유일 버클리음대 자매교육 기관으로서 SJA 수업들은 버클리 음대로 이수 되는 학점임과 동시에 버클리음대와 비교 시 비용적 문제에 매우 절약적이었습니다. 또한 매년 있는 버클리음대 국내 오디션은 SJA에서만 진행되어 오디션 중의 낯선 환경에 대한 부담감이 매우 적었고, 게다가 오디션을 보기 전에는 버클리 음대 출신 교수님들에게 모의 오디션과 모의 영어면접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교수님들의 주기적인 피드백도 받을 수 있어서 저에게는 너무나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결론적으로 다양한 음악을 경험하고 싶고, 버클리음대를 진학하고 싶은 분들 이라면 꼭 추천하고 싶은 기관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여러 음악수업들 속에서 자신만의 음악적 개성과 가능성을 찾아 본인의 음악을 만들어 나갈 수있게 도와줄수 있는 곳이자 여러분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열어줄수있는 길이 되어줄거라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입학문의. 02-766-7779 (월-금 10시~21시)
㈜에스제이에이뮤직 사업자등록번호 : 114-81-69705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25길6(웨스트브릿지), B2,B1,1,3,4층 Tel. 02-766-7779 Fax. 02-742-1068

COPYRIGHT (C) SJA.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