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ard

  • 공지

  • 구인구직

  • 신문고


구인구직

[취업지원] 자기소개서 작성법 안내 드립니다!
운영자 21-05-01 14:38 1,641 hit

자기소개서란 ? 


인사담당자가 지원자의 성격과 태도, 회사에 대한 지원동기와 직무역량 등의 정보를 얻기 위해 활용하는 서류입니다.


지원하는 기업이 자신을 채용하도록 설득하기 위해서는 지원 직무를 분석하여

직무에 맞는 지식과 역량,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로 뒷받침할 때 더욱 의미 있는 자기소개서가 될 것 입니다.



1. 항목 별 작성 의도를 파악할 것.


- 성장 배경 : 지원자의 성향과 역량을 파악하기 위한 문항입니다. 

따라서 회사의 비전에 맞는 인재상과 지원하는 직무를 확인 후 부합하는 키워드를 찾아 내용을 적어나가기 바랍니다. 


- 성격의 장단점 : 지원한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강점을 가지고 있는지, 조직생활에 적합한 인물인지를 확인하는 문항입니다. 

직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능력을 강점(ex.성실성, 대인관계, 의사소통 등)으로 작성합니다.

단점은 솔직하고 간단하게 표현하며 단점을 극복하고 강점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과 경험을 자세하게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지원 동기 : 지원하는 기업 정보와 직무에 대해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문항입니다.

지원하는 기업의 주요 사업과 직무 분석 후 겪은 경험과 연관지어 기술해야 하며 본 사업과 직무에 대한 관심도 표현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입사 후 포부 : 입사 후 실행 가능한 목표와 계획이 있는지 확인하는 문항입니다. 

장기 계획과 목표를 작성하되 실현하기 위한 단기 계획과 목표를 반드시 포함해야 합니다. 

단기, 중기, 장기 목표로 나누어 키워드에 맞는 내용을 풀어나가 보세요!


※ 모든 항목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키워드입니다. 기업은 개인적인 경험을 궁금해하지 않습니다.

기업과 직무에 맞는 인재임을 어필하기 위한 키워드를 선택하세요.


2. 가독성


인사담당자는 정해진 시간 안에 지원자 다수의 자기소개서를 검토해야 합니다. 

한눈에 봤을 때 정리된 모양새를 갖춘, 가독성이 좋은 자기소개서를 작성해보세요.


- 항목 별 소제목을 작성하는것도 가독성을 높이기 위한 하나의 방법입니다.


- 문장 앞 뒤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비문이나 맞지 않는 단어를 삭제하세요.


맞춤법과 띄어쓰기 검사는 필수!


- 자기소개서 작성 후 여러 기업에 지원할 때 '귀사'라는 표현 말고 정확한 기업명​으로 수정해 제출하세요.



참고하여 좋은 자기소개서 작성 바랍니다.

입학문의. 02-766-7779 (월-금 10시~21시)
㈜에스제이에이뮤직 사업자등록번호 : 114-81-69705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25길6(웨스트브릿지), B2,B1,1,3,4층 Tel. 02-766-7779 Fax. 02-742-1068

COPYRIGHT (C) SJA. ALL RIGHTS RESERVED.

TOP